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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Fe - Scaled Agile Framework

기업의 성공에 필요한 15가지 애자일 원칙

by 한국 SAFe 커뮤니티 블로그 2022. 9. 19.

비즈니스 분야에서 애자일을 단어를 보는 것이 이제는 낯설지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기업의 리더들은 여전히 애자일이라는 단어를 모호하게 받아들이고 있고 일부 리더들은 잘못 이해하기도 합니다. 그럼 15명의 Forbes Business Council 회원들이 말하는 기업 성공에 필요한 15가지 애자일 원칙의 정확한 이해를 통해서 애자일의 인식과 적용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번역글을 공유합니다. 

 

Ref. :https://bit.ly/3zia4ef

 

민첩한 기업은 길이 막혔을때에 앞으로 나아갈수 있고 아이디어가 동작하지 않을때에도 방향을 전환할수 있습니다. 적응력이 강한 구성원이 있다면 이러한 전환이 수월하고 성공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 민첩해진다는 것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직원에게 위험을 감수하도록 허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민첩성의 특성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민첩성을 높이기 위해 15명의 Forbes Business Council 회원들이 회사의 성공을 위해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애자일 원칙 15 가지를 소개합니다.

 

 

1. 새로운 상황에 개방적으로 대응하기  

비즈니스의 민첩함은 새로운 상황에서도 열려있는 자세로 참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업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때 고객이 선호하는 시간, 장소, 방법으로 고객과 만나는 것이 한가지 예입니다. 이는 소셜 미디어, 문자 등과 같이 고객이 선택한 채널을 통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형식으로 소통하고 정보 전달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 Matthew DavisGDI Insurance Agency, Inc.

 

2. 빠르게 의사결정하기  

리더는 정보에 입각한 빠르고 정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 합니다. 일부 결정은 생각할 시간을 갖거나 토론을 할 수 있지만 다른 결정은 빠르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는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리더는 이러한 순간에 대비하여 자신의 직감과 경험을 신뢰하고 조직 내 다른 관리자도 동일한 의사 결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십시오. - Alex Weissman , ETA Jets

 

3. 구성원들에게 동기 부여하기  

사람을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구성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신뢰를 제공하여 동기를 부여하십시요. 이를 통해 팀 자율성을 지지하고 협업과 혁신적인 사고를 촉진하기 때문에 기업이 명심해야 하는 기본적인 애자일 원칙입니다. 결과적으로 기업은 더 높은 팀 생산성과 직원 참여의 이점을 통해 양질의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Meighan Newhouse , Inspirant Group

 

4. 적응하기  

시장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우리도 그에 맞추어 변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비즈니스에서 “당신을 여기로 데려온 것이 당신을 다음 목적지로 인도해주지 않을 겁니다.”라는 격언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변하지 않고 만족하며 머물러있는다면 우리 조직에 실패를 초대하는 것과 같습니다. - Melissa Johnson , E3 Coaching LLC

 

5. 양방향 의사 소통하기  

기업의 결정적 순간에 자신의 의견을 내지 않는 “예스맨”과 “예스우먼”을 선호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직원과 상위 경영진 간의 양방향 의사 소통은 오늘날 지켜야 할 필수 원칙입니다. 내부 커뮤니케이션이 투명하지 않고 병목 현상이 발생하면 어떤 기업도 장기적으로 생존하고 성장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Abhishek Rungta , Indus Net Technologies(INT.)

 

6. 팀을 격려하고 지원하기  

변화는 피할 수 없습니다. 변화에 준비된 강력하고 회복력있는 팀을 구축하는 것은 지속적으로 이익을 만들수 있는 비즈니스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적응력과 효과성을 갖추려면 충분한 민첩함이 필요하며 극한의 상황에서조차 기회를 포착할수 있도록 팀을 지원하고 영감을 주어야 합니다. 훌륭한 리더는 비전을 공유하여 기업과 직원을 긍정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 Marian EvansElevate BC Ltd

 

7. 실시간 피드백 제공하기  

팀의 사기를 저하시키지 않고 권한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실시간으로 팀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향후 시도할 수 있는 피드백과 사례가 포함된 Slack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보내는 것이 다음 일대일 면담에서 피드백 5개 항목을 제공하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사람들은 발전하기 위해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방법을 찾기 때문입니다. - Emilia D'AnzicaGrowth Molecules

 

8. 위험 감수를 격려하기  

민첩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에서는 조직의 모든 부분에 기업가적 사고에 높은 가치를 부여합니다. 리더로서 우리는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처벌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 사고로서 장려해야 합니다. 모든 아이디어는 실용적이지는 않지만 제각각은 고려할 가치가 있고, 장점이 있다면 면밀한 분석과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 Brian Shoreelevēo

 

9.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기  

실패와 병렬화를 수용하는 것은 잊지말아야할 중요한 원칙입니다. 민첩성은 실행의 속도이며 궁극적으로 기업가 사고방식입니다. 가끔 이 개념은 성공하지 못할 일을 시도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빠른 실패, 즉 실패를 받아들이는 문화는 민첩성을 촉진합니다. 더불어 병렬화의 개념을 추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종속되지 않은 작업을 병렬로 진행/완료하는 것은 민첩성을 위한 중요한 재료가 됩니다. - Waqaas Al-siddiq , Biotricity, Inc.

 

10. 실험을 멈추지 않기  

애자일 기업의 가장 큰 이점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올바른 종류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정을 내리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항상 적절한 통제 그룹으로 여러 실험을 실행하세요. 애자일 팀은 학습을 멈추지 않습니다. - Eze Vidra , Eze Vidra / Remagine Ventures

 

11. 리소스 최적화하기  

리소스 최적화는 중요한 원칙입니다. 리소스를 최적화하면 회사의 속도를 늦추는 낭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기능과 각각의 리소스가 연결되는 방식을 이해하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훨씬 더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분석 초기에 그 짧은 시간이 회사의 미래에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Josh ThompsonThompson Construction

 

12. 검사 및 적응하기  

특별히 테크기업들은 “검사 및 적응”의 애자일 원칙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즉, 프로세스, 서비스 및 제품을 개선하고 필요에 따른 변경사항을 지속적으로 찾아야 합니다. 이는 미래 지향적인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하고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수 있도록 만들어 주기에 중요합니다. - Chris GerlachSynergy Life Science

 

13. 직원에게 권한 부여하기  

권한 부여는 명심해야 할 중요한 애자일 원칙입니다. 대신 팀 구성원에게 프로젝트를 완료하거나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도구, 자율성 및 권한을 부여하여 마이크로 매니징를 피하세요. 그렇게 하면 목표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에게 더 큰 목적 의식을 부여하고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Johan HajjiUpperKey

 

14. 적응 가능한 목표 설정하기  

애자일 방식으로 목표를 수립 하는것은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새로운 시장 상황을 발견했을 때 프로젝트나 기업을 다양한 관점으로 살펴보고 목표를 상황에 맞게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목적은 달성 목표를 설정하고 요구 사항을 가능한 한 작은 부분으로 나누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본질적으로 중요한 순으로 우선순위를 정하고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 Patrick Scherzinger , Scherzinger Holding GmbH

 

15. 사용자 지원하기  

사용자 지원은 모든 회사의 높은 우선 순위에 있어야 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은 고객과 우호적인 관계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 포럼을 만들고 제품 또는 서비스의 사용법을 이야기하는 것은 기업이 선호하는 관계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적응형 고객 지원 시스템은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Sanket Shah , InVideo Innovation Pte L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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