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례&보고서 Case Study&Report

[사례] 비즈니스 민첩성이 Southwest Airlines에서 날아오릅니다.

by Humble Agile Coach - 채드(유종현) 2022. 12. 5.

 

 

2022년 9월 SAFe Summit에서 소개되었던 사례를 공유합니다.

아래 내용은 https://scaledagile.com/videos/southwest/ 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저가 항공사가 SAFe를 비즈니스 운영 모델로 활용하여 "더 나은, 더 빠른, 더 효율적인"이라는 모토에 부응하는 방법

 

https://youtu.be/8m-DmPQzgo8

 

 

Southwest Airlines는 직원 우선 문화와 "Fun-LUVing" 태도로 유명합니다. 고도로 복잡한 물류 환경에서 기술 개발의 긴급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있어서 성장 문화는 도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작일 뿐입니다.

 

"친절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저렴한 항공 여행을 통해 사람들을 그들의 삶에서 핵심과 연결한다."는 Southwest의 목적에 부응하기 위해 Southwest는 2018년 운영 부문에서 애자일 혁신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환상적인 결과는 Southwest 전역에서 SAFe 채택으로 이어졌습니다.

애자일 혁신을 시작한 지 4년이 지난 지금(계산 중), 2,000명 이상의 Southwest 직원이 조직 전체에서 교차 기능적으로 협업합니다. 이 기조 연설을 보고 세계 최대의 저비용 항공사가 SAFe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항공 업계에서 어떻게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2022 SAFe Summit에서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 Katie Morris, Southwest Airlines IT 혁신 이사
  • Marty Garza, Southwest Airlines 항공 운영 기술 담당 부사장
  • 사회자: Michael Clarkin, Scaled Agile, Inc.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 

댓글